한중과학기술문화촉진회가 한국노인복지연합, 벤처한림회, 씨케이닷(CKDOT)과 투자 및 공동 플랫폼 구축에 대한 4자 MOU를 체결했다.
23일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6일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에서 15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한중과학기술문화촉진회, 한국노인복지연합, 벤처한림회, 씨케이닷(CKDOT)의 4자 MOU 협약식과 한국노인복지연합의 출범식이 함께 열렸다.
한국노인복지연합은 ‘행복한 어르신의 세상을 구현하는 것’을 슬로건으로 새로운 목표 방향성을 제시한다.
한국노인복지연합 출범식에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이주영 국회의원(제20대 국회 부의장, 국민의힘 정책위원장), 김민석 국회의원,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강재선 경성대학교 약학대학장의 영상 축사가 이어졌다.
오세훈 서울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미애 국회의원,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등이 직접 참석 및 영상 등을 통해 축사와 격려를 전하며 응원했다.
한국노인복지연합은 행복한 하이퀄리티 라이프를 위해 자체적으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한 실버 사업을 진행한다.
실버 사업을 통해 생긴 수익 일부를 한국노인복지연합을 통해 환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실버 세대의 더 나은 행복을 보장하는 것이 목표다.
사진=한중과학기술문화촉진회 제공 벤처한림회(총재 조완규)는 청년들에게만 집중된 국내외 일부 펀드들과 다르게 한국의 중심 세대인 40~60대의 안정적 사업 확장을 위한 과학기술 융합 및 문화 콘텐츠 융합 글로벌 펀드를 CKDOT(대표 김무전)와 함께 출범할 계획이다. CKDOT은 한중과학기술문화촉진회(이사장 류승희)와 중국 펀드 및 글로벌 펀드를 통해 제2글로벌 시장인 중국 ‘양국쌍원(양국 협력으로 건설된 산업단지)’으로 많은 한국 기업을 진출시키고 있다. 벤처한림회와 CKDOT의 글로벌 과학 기술 융합 및 문화 콘텐츠 융합 펀드는 이미 전략적 글로벌 그룹 파트너를 선정·추진하고 있으며, 최초 산하 실버 산업 펀드를 두고 한국노인복지연합이 지향하는 하이퀄리티의 행복 라이프를 위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플랫폼을 함께 구축할 예정이다. [뉴스앤진=반 화 기자 yun8007@company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