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년맞이 여성 건강을 지킬 슈퍼푸드 TOP5
  • 강민선 기자
  • 등록 2024-01-22 18:10:33
  • 수정 2024-01-29 13:51:41
기사수정

1. 석류

클립아트코리아아

석류는 고대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 중국 최고 미인으로 꼽히는 양귀비가 먹었다고 알려져 유명해진 식품. 석류는 여성 갱년기에 좋은 성분 함유는 물론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 미용에 좋은 것이 특징. 이에 따라 석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보습과 함께 주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2. 저지방 요거트


셔터스톡
고단백, 고칼슘으로 다이어트에도 소문난 효자 식품인 저지방 요거트. 특히 저지방 요거트는 골다골증, 유방암, 질 감염, 과민성 대장증후군 같은 위험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신경전달물질을 분비할 때 필요한 칼슘 및 단백질이 풍부해 극심한 PMS를 앓고 있다면 추천하는 식품.


3. 토마토

픽사베이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리코펜이 함유돼 여성 유방암의 위험을 줄이는 토마토는 차거나 튀긴 음식으로 인한 소화를 돕는다. 또 토마토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보이도록 도와주는 콜라겐 생성을 돕기도 한다.


4. 시금치


게티이미지뱅크
피부를 열적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주고 주름과 피부 노화까지 늦춰주는 효과를 지닌 시금치. 특히 시금치는 심장병, 결장암,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엽산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기도 하다. 또 시금치에는 비타민 C와 K, 베타 카로틴, 섬유질 등이 풍부해 붓기를 줄이는 데도 효과적.


5. 연어


게티이미지뱅크
양질의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 연어. 특히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중성지방인 트리글리세라이드를 줄이고 혈압을 낮추는 데도 탁월하다. 또 오메가-3 지방산의 경우 아기의 뇌 발달에 도움을 주고 뇌 화학 물질인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 산후우울증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